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 Q

    공지된 비용외에 다른 추가비용은 없나요?

    A
    위에서 언급한 작업비와 곡의 스타일에 따른 약간의 연주자 섭외비를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음반을 발매하는데 필요한 대부분의 것들이 다 들어있기 때문에 의무적인 추가 비용 또한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원할 경우, 곡의 퀄리티를 위해서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가령, 마스터링을 전문 스튜디오에 맡긴다거나, CD를 찍는다거나, 음반 심의를 반거나, 뮤직비디오를 찍는 등, 앨범을 제작하면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선택지를 안내하고 있으며, 본인의 선택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Q

    녹음은 몇번 하게 되고, 추가 녹음시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녹음은 원칙적으로 1회, 1프로 녹음을 제공하는 것으로 되어 있지만, 실제로 앨범 작업에서 한프로만에 보컬녹음을 끝내는건 오랜 경력을 가진 프로 가수들도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담당 프로듀서가 만족하는 퀄리티가 나올때까지 녹음은 평균적으로 2회~ 많게는 30회까지 담당 프로듀서의 판단에 따라서 횟수에 구애받지 않고 녹음을 진행하며, 프로듀서의 판단에 의해 추가 녹음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추가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단, 지방에 계시거나, 일정이 급한 분들은 맞춰드릴 수 있도록 한번에 녹음을 끝내드리기도 합니다. (저희와 작업해보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저희는 아직 한번도 추가녹음비를 받아본적이 없습니다.)
  • Q

    세션은 어떤 사람들이 참여하나요?

    A
    대부분 저렴한 앨범 작업에서는 가상악기(미디)로 편곡을 끝내거나, 연주자를 쓰더라도 실용음악과 재학생 수준의 경험이 부족한 연주자를 쓰는 경우가 있지만, 저희 세션팀 연주자들은 세션계에서 A급으로 인정받고 있는 연주자들로, 녹음 및 연주 경력이 최소 15년 이상의 30대 중후반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금잔디, 윤하, 서인국, 김건모, 김태우, 세븐, 유리상자, 거미, 정엽, 박상민, KCM, 박효신, 인순이, 박학기, 한동준, 강수지, 노사연, 추가열 등의 메이저 앨범에서 활약한 바 있는 최고의 연주자들입니다.
  • Q

    장비와 시설은 어떻게 되나요?

    A
    세련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브리즈뮤직 스튜디오는, ARTNOVION 과 RPG 사의 음향재로 룸튜닝된 넓은 홀과, 천만원이 넘는 가격으로, 최고의 보컬 마이크로 손꼽히는 NEUMANN M149, NEUMANN U87이 준비되어 있으며, 영국제 AMS NEVE 1073 마이크 프리앰프와, 스튜디오 마이크프리의 대명사 AVALON 737SP, PRISM SOUND의 최고급 컨버터 ATLAS 와, BRICASTI M7, MANLEY VARI-MU, BAX EQ 등 최고레벨의 믹싱 마스터링에 필요한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스튜디오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 Q

    근데 왜.. 이렇게 저렴한가요?

    A
    저렴하게 받지 않아도 될 것 같은 시설과 장비인데, 근데 왜 저렵하게 받느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저희에게는 두가지 꿈이 있습니다.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 음악을 만드는 일 자체로 먹고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열심히 음악을 공부한 프로들이 생계를 위해 학원 출강이나, 레슨을 하지 않아도 살아갈 수 있는 세상. 음악을 듣기만 하던 사람들이, 음악을 만드는 일에 관심을 같고 비용을 내고 참여할 수 있는 세상. 그리고 그 과정에서 많은 음악 일자리들이 생기고, 음악인들이 자부심과 보람을 갖고 꾸준히 일할 수 있는 세상. 실용음악과를 졸업해도 백수가 되지 않는 그런 세상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비용'이라는 큰 문턱을 낮춰, 많은 꿈 있는 대중들이 음악 제작에 관심을 갖게 만들고 싶습니다. 두번째는 저희 손으로 꼭 보석을 발굴하고 싶습니다. 대중속에 파뭍혀있는 '김광석', '유재하'를 발견해서 세상에 자랑하듯 꺼내놓고 싶습니…
  • Q

    카드 결제 가능한가요?

    A
    됩니다. 단 약간의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 Q

    제작 기간은 어느정도 걸리나요?

    A
    기간이라는 것이 막상 급한 상황이라면 하루에도 끝낼 수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싱글 한곡을 작업할 때, 한번도 음반작업을 해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곡 정리하고, 편곡하고, 세션녹음하고, 보컬 연습시키고, 녹음하고, 믹싱하고, 튠하고, 마스터링하고, 유통 준비해서 내놓는데 대략 2~3달 정도는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통 내놓고 싶은 계절보다 여유있게는 2계절, 적게는 1계절 정도 앞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Q

    의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010-2962-7910 왕두호 실장 / 010-6234-5481 진원도 실장 위 연락처로 연락주셔서 상담 스케줄을 잡아주시고, 한번 시간내서 방문하셔서 앨범 작업에 대한 방향, 과정, 비용 등을 안내 받으시고, 충분히 생각해보신 뒤 결정하시면 됩니다. 상담에는 따로 비용은 발생하지 않지만, 사전 예약없이 방문시 상담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 brzmuaic #카톡 1:1 오픈채팅 링크 : https://open.kakao.com/o/srHZWDkb
게시물 검색